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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장기 계획과 연간 사업 계획: 비전에서 실행까지 본문

Business Analytics Course

기업의 장기 계획과 연간 사업 계획: 비전에서 실행까지

imkunyoung 2024. 7. 9. 16:30

 

 

 

 

오늘은 기업의 장기 계획(Long Range Plan, LRP)과 연간 사업 계획(Annual Business Plan, ABP)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 두 가지 유형의 계획이 어떻게 함께 작용하고 서로를 보완하는지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업의 비전과 사명

기업 세계에서는 기대치가 여러 단계로 설정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회사의 비전과 사명을 정립하는 것입니다. 최상의 시나리오에서는 창립자와 CEO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비즈니스를 조직합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유럽 파트너스의 비전은 총 음료 회사가 되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코카콜라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의 목적은 고객과 소비자를 기쁘게 하고 훌륭한 음료를 판매하며, 이해관계자에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비전의 숫자로의 변환

이러한 목표는 측정하고 정량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회사의 재무 부서는 이를 숫자로 번역해야 합니다. 회사의 수익, 생산 비용 및 예상 이익을 예측하는 것이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는 장기 계획(LRP)을 준비하며, 이는 향후 3~5년 동안 비즈니스가 어떻게 발전할지를 예측합니다.

 

 

장기 계획(LRP) 의 준비 과정

이러한 문서를 준비하는 데는 많은 이해관계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팀이 회사의 다양한 부서를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전략, 마케팅, 공급망, 판매, 인적 자원, 범무, 엔지니어링, 재무 등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모든 부서에는 일정한 기대치가 있으며 각자는 이를 충족할 책임이 있습니다. 기대치가 공식화되면 숫자로 번역되어 예산 또는 목표가 됩니다.

 

 

연간 사업(APP) 계획

장기 계획은 향후 3~5년을 포함합니다. 회사는 목표를 설정하면 다음 단계는 장기 계획의 첫 해를 세부적으로 계획하는 것입니다. 이를 연간 사업 계획(APP)이라고 합니다. 연간 사업 계획의 준비는 표면상 장기 계획과 매우 유사하지만, 정말로 높은 수준의 세부 사항이 필요합니다.

 

 

진행 상황의 추적과 모니터링

다음 단계는 예산과 장기 계획에서 설정한 기대치에 맞춰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주요 활동 중 일부는 예산과 이전 예측을 월간으로 비교하고, 비즈니스가 설정한 기대치에 맞춰 진해오디는 방식을 예측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는 매달 기대치를 다시 예측하고 이를 예산 및 이전 예측과 비교합니다. 이를 통해 전략을 조정하고 설정된 예산이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응 전략

예를 들어, 12개월 기간을 살펴보고 연도의 첫 분기에 예산보다 낮게 진행되고 있음을 알게 되면, 이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추세를 뒤집고 예산을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강력한 마케팅 노력을 기울이거나 특정 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회사는 비즈니스 운영 과정에서  과잉 성과나 미달 성과의 이유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성과를 측정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 조치를 허용하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분석 작업입니다.